본문 바로가기

블룸비스타가 제안하는 특별한 즐거움

Room 간단 예약하기
간단 예약창 닫기
체크인 달력보기 체크아웃 달력보기 Confirm
간단 예약창 열기

주변관광안내

홈 > BLOOMVISTA > 주변관광안내

사람 향기가 가득한 양평의 전통 시장

양평 5일장

양평 5일장
남한강 3대 5일장! 양평 5일장
3,8 場
양평 5일장은 1900년대 초반부터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충주 5일장, 여주 5일장과 더불어 남한강 3대 5일장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양근천변과 역전 인근, 철도하부의 넓은 공영주차장도 있어 주차가 편하다. 맛있는 음식 그리고 푸근한 사람들의 인심이 그립다면, 양평 5일장으로 가보시길.

양수 5일장

양수 5일장
두물머리의 정취. 양수 5일장
1,6 場
양수 5일장은 한 때, 농촌의 큰 재산인 한우가 거래되던 우시장이었다. 1965년부터 소규모 장이 서기 시작했지만 80년대 초까지 우시장으로 명맥을 이어오다 지금은 5일장이 들어섰다. 작아서 더욱 정겹고, 옛 정취와 향수를 느낄 수 있다. 요즘은 남한강 자전거길 개통으로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용문 5일장

용문 5일장
산나물이 향기 가득한 용문 5일장
5,10 場
용문산의 정기를 받아 자란 더덕, 취나물, 두릅나물, 참나물 등 그 산뜻한 향이 난다. 임야가 70%를 차지하는 용문산의 산나물은 예로부터 그 명성이 자자했다. 특별한 양념이 필요 없고 나물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반찬이 된다. 시골 할머니들이 용문산에서 손수 캐어온 나물과 올챙이국수, 해장국 등은 지나가는 사람들을 불러 세운다.

지평 5일장

지평 5일장
막걸리 양조장이 있는 지평 5일장
1,6 場
지평 5일장은 지평면사무소 방향에 있는 공설 시장에서 열린다. 양평에서도 조그마한 규모다. 예전에는 비교적 규모가 컸지만, 시간이 가면서 크기도 줄어들었다. 예로부터 지평면은 막걸리가 유명했는데 지평 5일장 근처에는 한국전쟁 당시 UN군 사령부로 사용되었다고 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지평양조장이 있다.